왜 워드프레스로 기업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할까요?

2021년 06월 04일
위디지털

‘구글 노잉(Google-kniwing)’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디지털 사회에서 우리는 대부분의 정보를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고 있습니다. 흔히들 “궁금하면 네이버에 물어봐”라고 말하듯이요. 만약 인터넷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우선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반드시 검색엔진에 등록해야 합니다. 만약 사람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제품이나 회사명을 검색한 후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는다면 그 제품이나 회사를 신뢰할 수 없게됩니다. 홈페이지 제작과 검색엔진 등록 만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잘 만든 홈페이지가 구매결정에 매주 중요한 변수로 작용합니다.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제품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습니다. 홈페이지는 24시간 365일 무료로 회사,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홍보채널입니다.

그렇다면 왜 워드프레스(wordpress)로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할까요?

글로벌 웹기술관련 리서치업체인 w3techs(https://w3techs.com/)에 따르면 이 글을 작성하는 2021년 5월 31일 기준 전 세계 웹사이트 중 41.5%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워드프레스를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할까요?

1. 검색 친화적인 홈페이지 –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지원

워드프레스는 페이지 링크 구조가 검색엔진 요구사항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검색엔진의 페이지나 게시글의 본문 내용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HTML 태그가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Yoast Seo, All in One SEO, Rank math SEO, SEO Press 등 SEO 관련 플러그인을 손쉽게 설치하고, 플러그인의 도움을 받아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검색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맵(sitemap.xml)을 제공하여 네이버, 구글 등 웹마스터도구에 손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검색엔진이 페이지 콘텐츠를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100% 반응형 – 워드프레스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제공됩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화면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반응하는 100% 반응형웹니다.

3. 간단하고 손쉬운 사용 – 워드프레스는 두루팔(Drupal), 줌라(Joomla)와 같은 콘텐츠관리시스템(Contents Management System)에 비해 사용하기 쉽니다. 국내에서는 제로보드xe, 그누보드(gnuboard) 등 게시판형 CMS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워드프레스는 국내 게시판형 CMS에 비해서도 사용이 편리합니다.

4. 안정적이고 혁신적 – 요즘 스마트폰 OS나 앱은 인터넷에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죠. 그러나 기존 홈페이지들은 초기 개발된 환경 그대로 유지되어 보안이 취약해지거나 운영에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보안 문제를 개선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 등의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됩니다.

5. 매력적인 디자인 옵션 – 워드프레스에는 수천 개의 무료 테마가 제공되며 무료 테마를 이용해 디자인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를 이용할 경우 더 세세하게 코드 수정없이 홈페이지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6. 확장성과 유연성 – 워드프레스는 30,000 개 이상의 플러그인과 수천 개의 테마를 마음대로 선택하거나 업데이트하면서 최신 홈페이지 트렌드에 맞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제작된 홈페이지를 쇼핑몰로 전환하거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7. 손쉬운 콘텐츠 관리 – 워드프레스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의 콘텐츠 관리가 매우 쉽습니다. 또한 작성자, 편집자, 관리자를 지정하거나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8. 오픈소스의 혜택 – 워드프레스는 누구나 소스 코드를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CMS입니다. 전 세계 수천 명의 개발자들이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 개발자들에 의해 성능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9. 네이버/카카오톡/페이스북 등 SNS 채널과 손쉬운 연동 – 워드프레스는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 회원가입, 메시지 전송, 포스트 등록 등 기능과 연동하여 기능/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워드프레스에 대해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워드프레스 제작 지원센터인 위디지털에 문의주세요!

위디지털 로고
위디지털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219-2
TEL : 02-6952-2265 | help@wedigital.co.kr 
사업자등록번호 534-05-01924 | 통신판매업 2021-고양덕양구-1976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wedigital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