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 최적화 SEO 서비스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SEO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문의하기

검색 엔진 최적화 SEO란 무엇인가요?

검색 엔진 최적화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줄임말로 홈페이지 내용에 포함된 글, 이미지, 영상 등의 콘텐츠를 구글 등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 Search Engine Result Page) 상위 노출을 위해 필요한 최적화 과정을 말합니다. 검색결과에 경쟁사보다 먼저 노출된다며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키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SEO는 단기간에 성과를 내는 만능 해결사가 아닙니다. 그러나 SEO는 중장기적으로 브랜드 인지도 재고, 더 많은 방문자 유입, 매출 증대를 보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우리는 구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화이트햇 작업만을 진행하며 정직하고 신중하고 일관된 프로세스로 SEO를 진행합니다.

SEO에 대한 오해와 진실

SEO에 특별한 비법은 없습니다.

구글은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순위는 임의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200여 가지 요소들을 분석해 결정합니다. SEO에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소들을 최적화여 검색사용자가 원하는 정보가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다는 걸 구글에 보여주는 과정입니다.

SEO는 자동화될 수 없습니다.

SEO 작업에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지만 특정 S/W나 알고리즘으로 자동화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런 방법이 존재한다면 구글이 먼저 파악하고 패널티를 줄 수 있습니다. SEO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진행해야 하는 전문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SEO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구글 노잉(Google-knowing)‘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디지털 사회에서 우리는 대부분의 정보를 검색을 통해 얻습니다. 구글 검색결과에 존재하는 않는 정보는 실제 존재하는 않는 정보로 간주하죠. SEO는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비즈니스나 서비스를 알리는 가장 기본적인 작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 서비스 프로세스

1. 홈페이지 감사(Audit)

검색엔진최적화 SEO 서비스 요청시 고객사 홈페이지의 테크니컬 SEO, 콘텐츠 SEO에 대한 모니터링 후 개선 요인에 대한 보고서를 전달합니다.

2. 키워드 리서치

잠재 고객(검색 사용자)이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선호하는지에 대해 분석합니다. 잠재 고객이 어떤 정보를 자주 검색하는지 파악한 후 타깃 키워드 선정과 콘텐츠 제작을 진행합니다. 키워드 리서치는 SEMrush, Ahrefs 등과 같은 유료 툴을 복수 사용해 분석을 진행합니다.

3. 경쟁사 리서치

경쟁사 홈페이지의 검색결과를 반복적으로 모니터링해 장단점을 파악합니다. 상단에 노출되는 경쟁사 홈페이지는 대부분 구글 가이드에 맞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같은 콘텐츠를 벤치마킹하여 콘텐츠 제작에 활용합니다.

4. 테크니컬 SEO 설정

홈페이지 접속속도, 반응형 최적화, 중복콘텐츠 설정, 인덱싱 최적화 설정 등의 작업을 진행합니다.

5. 사이트 아키텍처

사이트 아키텍처는 사용자와 검색엔진이 홈페이지를 최대한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입니다. 일관된 정보 아키텍처 구조와 직관적인 검색 옵션, 관련 콘텐츠 간 컨텍스트 링크와 XML 사이트맵을 체크합니다.

6. 온페이지 최적화

온페이지 최적화는 홈페이지에 사용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콘텐츠와 키워드 사용, 메타 태그(META Tag), 메타 설명(META Description), 대체텍스트(ALT Tag) 등의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7. 콘텐츠 전략 수립

SEO 프로세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잠재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검색어를 포함하고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것입니다. 콘텐츠 SEO는 모범답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위 노출되는 경쟁사 홈페이지의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 콘텐츠 품질, 링크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더 나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꾸준히 게재해야 합니다.

8. 로컬 SEO

오프라인 또는 특정 지역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GBP)을 등록과 최적화를 통해 검색결과를 돋보이게 하고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이전 마이 비즈니스)에 기업소개 및 영업시간, 홈페이지, 회사 주소 등과 사진,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으며 고객 리뷰를 받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9. 링크 빌딩

백링크는 구글이 홈페이지 및 웹문서에 순위를 매기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일종의 인기투표 같은 개념으로 투표가 많은 사이트들은 상위에 노출됩니다. 구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화이트햇을 고수합니다. 평판이 좋은 사이트만을 엄선하여 백링크 작업을 진행합니다.

10. 최종 보고, 문제점 도출, 개선작업

SEO는 산업별, 케이스별, 기업별로 접근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모범답안이 없습니다. 성공적인 SEO 수행을 위해서는 연구, 테스트, 평가 작업을 반복하면서 성과를 도출해내는 과정입니다. 위디지털은 노출 순위, 방문자, 전환율 등 홈페이지 다양한 지표를 분석해 문제를 찾아내고 이에 대한 해법을 제공합니다.

위디지털 로고
위디지털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219-2
TEL : 02-6952-2265 | help@wedigital.co.kr 
사업자등록번호 534-05-01924 | 통신판매업 2021-고양덕양구-1976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wedigital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